2024-03-28 18:09 (목)
대구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 윤진오
  • 승인 2019.10.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의회 4대 폭력예방교육 실시(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의회(의장 배지숙)는 22일 오후 2시 시의회 3층 회의실에서 대구시의원 전체와 사무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며 성 평등한 조직과 가정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은 대구지방경찰청 곽미경 경감이 강사를 맡았다. 곽미경 강사는 드라마 속 상황과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폭력실태를 유형별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1부에서는 젠더폭력에 대한 특강과 참가자들이 토의를 펼치며 ‘차이’를 ‘차별’로 정당화하는 성별권력인 젠더폭력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4대 폭력에 대한 법적 개념과 피해자의 심리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기도 했다. 이어진 2부에서 대구시의원들은 우리 사회에 여전히 근절되지 않고 있는 성매매 실태를 살펴보고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배지숙 의장은 “우리 사회의 수많은 약자들이 있어서는 안 되는 차별과 폭력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이번에 대구시의원들과 공무원들이 이런 4대 폭력에 대해 잘 알고 대처하고자 임시회와 정례를 앞두고 바쁜 일정 가운데에도 소중한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앞으로 우리 대구시의원들이 먼저 건강하고 활기찬 가정과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