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삼척시 ‘제4회 삼척사랑 국화전시회’ 죽서루 야간 개장
상태바
삼척시 ‘제4회 삼척사랑 국화전시회’ 죽서루 야간 개장
  • 서인경
  • 승인 2019.10.2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서루(사진=삼척시청 제공)
죽서루(사진=삼척시청 제공)

[삼척=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삼척시는 죽서루 경내에서 펼쳐지는 ‘제4회 삼척사랑 국화전시회’를 맞아, 죽서루 야간 개장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국화전시회 기간 중 오는 25일부터 26일,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총 4일간은 야간에도 개장하며, 저녁 9시까지 죽서루를 관람할 수 있다.

내달 3일까지 계속되는 ‘삼척사랑 국화 전시회’에는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1년간 직접 재배해 제작한 소국, 대국, 다륜, 조형, 분재작 등 6500여점의 국화작품과 삼척국화분재연구회, 학생4-H 회원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전시회 기간 중 죽서루 야간 개장을 통해 낮 시간대 뿐만 아니라 선선한 가을 밤 국화꽃 향기와 함께 죽서루의 야경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삼척시는 지난해부터 죽서루 야간 조명시설 설치, 광장, 주차장 시설 등의 대대적인 재정비를 통해 죽서루의 문화재적 가치뿐만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의 문화 쉼터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4회 삼척사랑 국화전시회와 더불어 죽서루 야간개장을 통해 시민들이 죽서루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인식하고, 죽서루가 도심 속 살아 숨 쉬는 역사문화공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