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공동주택정책연구회' 세미나 개최
상태바
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공동주택정책연구회' 세미나 개최
  • 윤진오
  • 승인 2019.10.2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정책연구회 현장방문(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공동주택정책연구회 현장방문(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 ‘공동주택정책연구회’(대표 김준열 의원)는 지난 22일 구미시 일원에서 ‘경상북도 공동주택관리 관련조례 제·개정방안 모색’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구미 호반베르디움엘리트시티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공동주택 관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경북도 건축디자인과와 함께 경북도 공동주택관리 관련 조례의 정비계획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연구활동이 이어졌다.

이날 워크숍은 그 동안의 연구결과에 대해 집행기관인 경북도의 의견을 들어보고 경북도 공동주택관리 정책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도 건축디자인과의 ‘공동주택관리 관련 조례 정비계획’이라는 주제발표가 있은 후에 참석한 연구단체 소속 의원들 간에 활발하게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을 펼쳐나갔다.

'공동주택정책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는 김준열 의원(농수산위원회)은 “학교 등 공공시설물 건설 시 기술자문단을 구성하는 사례 등을 참고해 공동주택 건설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이나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공동주택의 간접흡연, 층간소음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 등을 고민해야 한다. 타 시·도 사례를 분석하고 조례 제정에 따른 예산 및 인력 확보방안 등을 고민해 경북도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