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농어촌公, 현장 중심의 현안 해결과 발전 방안 모색 위한 경영회의
상태바
농어촌公, 현장 중심의 현안 해결과 발전 방안 모색 위한 경영회의
  • 노승일
  • 승인 2019.10.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증평 에듀팜 특구서 제5차 현장경영회의 개최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3일 충북 증평 에듀팜 특구에서 경영진과 현장접점 직원들이 깊이 있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현장 중심 정책을 발굴하고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한 ‘제5차 현장경영회의’를 개최했다.

공사는 현장 접점에서 사례를 공유하고 수평적 대화와 혁신으로 현장 중심의 현안 해결과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충남, 경북, 강원, 경기지역 주요사업현장에서 경영회의를 열고 있다.

우수사례 발표에는 박종국 충북지역본부장이 증평 에듀팜 특구 자체사업 추진사례와 유기농 산업관련에 대해 발표했다.

증평 에듀팜 특구는 충북도내 유일한 관광단지로 부분개장 4개월 만에 방문객 5만 명을 돌파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2021년 농촌테마파크, 연수시설, 귀촌체험센터 등이 추가 개장된 후에는 고용 유발효과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충북지역본부는 2015년 청주시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 유기농산업복합단지를 조성하고 올해 도시농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유기농산업복합단지 확대 기반을 마련했다.

이런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올해 충북 충주와 전남 구례에서 유기농산업 복합서비스 지원 단지 조성 추진에 들어가면서, 공사는 앞으로 관련 사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 토론에서 농어촌 어메니티 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하는 방안과 친환경 유기농업확대에 따른 공사의 역할 등이 논의됐다.

김인식 사장은 “농어촌이 갖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인 다원적 가치를 되살리고 확장시키는데 공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융복합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마트 농업 등 공사의 혁신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농어업의 외연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