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대구-광주 사회적경제, 민관교류강화 달빛동맹 공고히
상태바
대구-광주 사회적경제, 민관교류강화 달빛동맹 공고히
  • 윤진오
  • 승인 2019.10.23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에서 사회적 협업 박람회 현장 (사진=대구시청 제공)
광주시에서 진행된 사회적 협업 박람회 현장 모습 (사진=대구시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와 광주시, 양 도시의 사회적경제연합회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6개 기관은 23일 광주시청에서 ‘민‧관 거버넌스 워크숍’을 개최했다.

달빛동맹을 통해 교류해온 영호남 사회적경제 조직은 양 도시의 협업과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모델 발굴과 민‧관 교류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모였다.

토론회에 앞서 6개 기관의 관계자, 공무원 등 50여명은 ‘광주시 사회적경제 협업 박람회’ 현장을 방문했다. 이 박람회장에서는 대구-광주 사회적경제 조직이 공동으로 개발한 상품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지역을 대표하는 3종의 상징물을 형상화한 대구 명소의 이미지를 인쇄한 머그컵과 광주 무등산 입석대의 사계절을 본뜬 천연비누 세트, 그리고 대구 시내버스 518번 노선인 ‘2·28기념 중앙공원 정류장’과 광주 시내버스 228번 노선인 ‘5‧18 민주화운동 정류장’ 명칭을 양면으로 새긴 천연가죽 열쇠고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광주전남연구원 김기곤 실장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해 발표했고, 무한상사 사회적협동조합 임영락 이사장이 공공기관과 대구 사회적경제의 협업 사례를 소개하면서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의 협업을 위한 방안들을 제시했으며, 활발한 의견도 나눴다.

전영하 대구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영호남 워크숍을 통해 선진사례를 공유하고, 지금까지 이어온 양 도시 간 사회적경제 교류가 더욱 확대되어 궁극적으로 달빛동맹이 지역공동체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 도시의 사회적경제 조직은 2016년부터 민·관 방문단 교류와 공동 포럼 개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동반성장을 주도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