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북구청, 침산1동 문화회관 개소
상태바
대구 북구청, 침산1동 문화회관 개소
  • 윤진오
  • 승인 2019.10.2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 침산1동문화회관 개소식 (사진=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 침산1동문화회관 개소식 (사진=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24일 오전 10시 침산1동 문화회관에서 배광식 북구청장과 이정열 북구의회 의장, 정태옥 국회의원, 구의원, 지역주민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침산1동 문화회관 건립사업은 현 침산1동 행정복지센터의 시설 노후와 작은도서관 공동 사용에 따른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에 많은 불편이 있어 시작된 사업으로, 시(市) 특별교부금 10억원을 교부 받고 구비 4억원을 추가로 확보하여 지난해 10월부터 공사를 착공, 올해 7월 30일 준공검사를 완료 후 개소식을 개최하게 됐다.

문화회관은 지상 3층의 건물로 1층은 주차장 및 화장실, 2층에는 대회의실, 소회의실, 사무실, 3층에는 강당이 있으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F인증을 완료한 상태로 가요교실, 요가교실, 줌바댄스 등 3개 강좌를 신설·운영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침산1동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인 문화회관이 개소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문화회관은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민 여가 선용, 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생각한다. 지역 주민을 위한 웃음과 행복이 가득한 문화회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