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초청 강연
상태바
남서울대, 문용식 한국정보화진흥원장 초청 강연
  • 최남일
  • 승인 2019.10.2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 제공.
남서울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가 24일 한국정보화진흥원 문용식 원장을 초청, ‘지식문화 1등 국가로의 길’이라는 주제로 ‘N+후마니타스’ 특강을 진행했다.

올해부터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N+후마니타스’는 매주 국내의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 명사들의 인생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인문사회와 최신 학문 트렌드를 이해하는 특강이다.

문용식 원장은 ㈜나우콤의 대표이사를 지내면서 1인 미디어 방송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아프리카TV’를 창립하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을 지내는 등 디지털 정보화 시대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 문 원장은 디지털 혁신과 초연결·초지능·초융합시대를 맞아 디지털 대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또 ‘글로벌 디지털 특구 전략’과 같은 정책을 통해 지식문화 1등 대한민국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문용식 원장은 ㈜나우콤 대표, ㈔공유사회네트워크 함께 살자 이사장, 더불어민주당 디지털소통위원장,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원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2011), 함께살자(2012)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