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치유정원' 조성
상태바
서울남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치유정원' 조성
  • 서인경
  • 승인 2019.10.25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예방과 학생정서지수 향상을 위한 학교치유정원 준공
치유정원(사진=서울교육청 제공)
치유정원(사진=서울교육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한국조경협회(회장 노환기)와 협력해 관내 4개 초·중학교에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정서 지수 향상을 위한 ‘학교치유정원’을 조성하고 25일 서울오류남초등학교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지원청에 따르면 학교 치유정원 조성사업은 지난 7월 ▲모든 학생들의 정서지수 향상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회복탄력성 함양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남부교육지원청-㈔한국조경협회의 ‘학교 치유정원 조성’ 업무 협약을 통해 시작됐고, 학생의 정서 안정성을 높여 학교폭력을 예방한다는 점에서 기존 학교폭력 예방사업과는 다른 접근방식을 취하고 있다.

선정된 학교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각종 수목 1100주, 꽃잔디, 벤치, 테크 등을 설치해 학교당 약 5평(16.5㎡)의 ‘학교치유정원’이 조성됐다. 사업경비 약 1억원은 ㈔한국조경협회에서 전액 부담했으며, 협회회원 및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재능기부로 함께 참여했다.

협회회원은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교폭력예방에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재능기부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내년에는 참여 인원이 확대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치유정원은 학생들의 정서지수를 높여 학교 속에서 발생하는 복잡하고 다양한 갈등과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뿐만 아니라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자아를 길러 궁극적으로는 학교폭력 예방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장들과 교사들은 “교육청과 지역사회가 일선 학교에서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학교폭력에 관심을 갖고 함께 노력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며, "일회성 사업이 아니라 사업의 취지를 살려 지속적으로 추진돼 모든 학교에 학교치유정원이 조성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예쁜 정원이 학교에 생겨 매우 좋다"며, "틈틈이 치유정원에 와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마음이 편안하고 차분해져 학교에 등교하는 일이 즐거워 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