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어린이회관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 운영
상태바
부산어린이회관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 운영
  • 허지영
  • 승인 2019.10.2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어린이회관 제공)
(사진=부산어린이회관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어린이회관(관장 곽경련)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유치원 26개원과 초등학교 18개교에서 507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워주는 ‘찾아가는 창의탐구교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탐구교실은 어린이들에게 놀이를 통해 과학을 탐구하고, 실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학교 안 ‘창의과학 놀이터’로 열린다.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로봇을 활용한 게임과 과학해설사와 함께하는 과학놀이 및 탐구·실험 등 과학창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탐구교실은 6개 댄스로봇을 활용한 ‘로봇과 놀아요’ 공통 프로그램을 비롯해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작용과 반작용 원리 이해’ ‘베르누이 원리 이해’ ‘무게중심 이해’ ‘크로마토그래피 이해’ 등 실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 초등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착시와 잔상 이해’와 ‘부력의 원리 이해’ ‘별과 별자리 이해’ ‘정전기 유도 이해’ ‘빛의 종류 이해’ 등 탐구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곽경련 관장은 “과학해설사와 함께하는 탐구교실은 학교현장에 생동감 있는 과학체험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며 “탐구교실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기본원리를 이해시켜 4차산업시대에서 필요한 창의적 역량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