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인문 특강 개최
상태바
순천대, 지역민과 함께하는 인문 특강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10.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포스터=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지역민을 초청하는 무료 특강을 잇따라 개최하며 지역사회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지역중심 국립대학인 순천대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들과 함께하고자 다음달 2일 오후 2시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EBS 한국사 대표 강사로 유명한 일명 ‘한국사 큰별샘’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도전하는 젊음, 꿈꾸는 청춘’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개최한다.

누적 수강생 500만 명, 다수의 역사 관련 방송 출연, 두 차례의 교육부 장관상 수상 등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로 각광받고 있는 최태성 강사는 역사의 단편적인 사실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역사의 본질을 파고드는 강의로 유명하다.

이번 특강을 통해 최태성 강사는 ‘역사를 공부할 때 “왜?”라는 질문을 하고, 그 시대 사람의 가슴으로 대화하며 답을 찾으라’는 내용으로 지역민들의 역사 인식을 자극할 계획이다.

순천대는 국립대육성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인문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다음달 20일 오후 4시 순천대 70주년기념관 2층 대회의실에서 그림 읽어주는 남자 이창용 미술사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세계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고, 이후에도 지역민이 선호하는 강사를 초청한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