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청주시, 충북도의원 초청 간담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청주시, 충북도의원 초청 간담회 성황리 개최
  • 노승일
  • 승인 2019.10.25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들 참석해 청주시 현안사업 공유
사진 설명 : 청주시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협의를 위한 충북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청주시청 제공)
청주시가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현안사업 협의를 위한 충북도의원 초청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청주시청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5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주시를 기반으로 두고 있는 충북도의원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지역구 및 비례대표 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의견들을 나눴다.

한범덕 시장은 환영 인사에서 “청주시에는 대내외적으로 기회와 위협요인들이 공존하고 있다”며 “도내 시·군과의 상생은 물론 연접 광역지자체와의 협력적 관계 모색 등 도의원들과 함께 풀어갈 숙제가 많이 있으니, 청주시의 노력과 도의회의 지원으로 더불어 같이 협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에서는 도의원들의 협력이 필요한 특례시 지정, 가족센터 건립사업, 태교랜드 조성사업, 농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 청주전시관 건립 등 주요 현안사업과 각 구청에서 현장 목소리를 듣고 파악한 지역주민 여론 등을 도의원들에게 소개했다.

송미애 도의원은 “충북도와 청주시가 한목소리로 대응해야 할 사업도 있고,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할 사업도 있다”며 “충북의 수부 도시인 청주의 발전은 충북 전체에도 이로움이 큰 만큼 청주시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수시로 도의원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는 것은 물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경청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