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천도시역사관, 도시탐사 ‘사라진 유원지, 그리고 그 공간’ 진행
상태바
인천도시역사관, 도시탐사 ‘사라진 유원지, 그리고 그 공간’ 진행
  • 우연주
  • 승인 2019.10.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도시역사관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 도시역사관은 내달까지 운영하는 성인 도보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4'의 프로그램을 내달 5일과 6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달까지 매월 첫째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도시탐사 시즌4'의 주제는 ‘인천의 유원지’로 월미도, 송도, 묘도유원지를 통해 근대 관광을 알아보고 도시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답사 전날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이론 교육을 받은 후, 도보 답사를 통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도시탐사 시즌 4의 마지막 답사는 ‘사라진 유원지, 그리고 그 공간’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묘도 유원지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고, 시민들과 함께 직접 걸어 다니면서 이제는 사라져버린 유원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느껴볼 예정이다.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신청은 인천도시역사관 홈페이지(http://icmuseum.incheon.go.kr)를 통해 내달 1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으며, 3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50-6031, 6026)로 문의하면 된다.

배성수 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인천의 근대 관광을 이해하고, 공간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