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타 지자체 우수사례 비교견학 실시
상태바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타 지자체 우수사례 비교견학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9.10.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설명 :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위원들은 전주 도시혁신센터를 찾아 소관 업무와 관련된 열띤 논의를 하고 있다. ( 사진= 청주시의회 제공)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전주 도시혁신센터를 찾아 소관 업무와 관련된 열띤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청주시의회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남일현)는 오는 29일까지 2일간 전북도 전주시와 군산시 일원을 방문해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28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비교견학은 청주시 주요 사업과 문화·관광 행정의 발전방안을 연구하고자 전주시의회, 전주도시혁신센터, 익산 보석박물관,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문화거리 등 행정문화위원회 소관 업무와 관련된 우수 기관·시설 5개소를 방문해 소관분야 사업 추진에 도입할 수 있는 부분을 살펴보며, 현장에서 열띤 논의를 펼쳤다.

행정문화위원회는 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에 대해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을 방문할 수 있도록 비교견학 전부터 견학대상 기관들과 사전협의를 진행했으며, 보여주기 식의 벤치마킹을 지양하고 내실 있는 벤치마킹이 되도록 노력했다.

또한 집행부 관계공무원도 함께 참여해 우수 사례를 연구하며 현안 사업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했다.

남일현 위원장은 “비교견학을 통해 보고 듣고 경험한 우수사례를 청주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집행기관과 함께 면밀히 연구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청주시정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