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울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지진대피 훈련 실시
상태바
울산시, 시민과 함께하는 지진대피 훈련 실시
  • 허지영
  • 승인 2019.10.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울산시청 제공)
(포스터=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시민들의 지진행동요령 홍보 및 지진대응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전국 단위 지진 대피 훈련’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시청과 구·군 청사를 비롯한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초·중·고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928개 기관, 447개교, 20만4915여 명이 참여한다.

훈련 방법은 지진 발생 시 경보통제소의 재난위험경보(사이렌 및 음성 안내)를 통한 훈련 상황 전파 후 책상·탁자 아래로 대피하고 진동이 멈춘 후, 건물 밖 야외 대피소로 대피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TV 및 라디오 방송을 통하여 훈련 상황을 안내하고, 지진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야외 대피 장소에서는 사전 체크리스트 리플릿 등을 배포하는 등 지진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도 병행한다.

특히, 주민들의 훈련 참여기회 확대 및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구·군별로 다중이용시설, 아파트 등 민간시설 1개소를 중점 훈련 대상으로 선정하여 실시된다.

이재업 재난관리과장은 “시민들의 지진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지진대피훈련 및 시민행동요령 홍보 등을 실시한다”며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민대상 훈련을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