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청주시, 동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상태바
청주시, 동부소방서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9.10.2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청 광장서 화재발생 초기단계 직원들의 역할 및 임무 수행 총력
사진 설명 : 청주시는 동부소방서와 함께 29일 시청 광장에서 실제 화재발생 상황을 가상해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동부소방서와 함께 29일 시청 광장에서 실제 화재발생 상황을 가상해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9일 시청 광장에서 실제 화재발생 상황을 가상해 청주동부소방서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청주시와 청주동부소방서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청사 내 화재발생 시 신속한 신고부터 인명대피, 화재진압 등 비상상황 대처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고, 전 직원이 화재사건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화재 시 대피 및 행동요령을 익혀 대규모 인명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화점 및 연막탄 화재상황 등 실제상황을 가상해 화재진압, 대피유도, 주요 물품반출, 응급구조, 시설복구 등 체계적이고 입체적인 훈련을 펼쳤다.

서흥원 시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유관기관과의 합동훈련을 통해 유사 시 신속한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 안전한 청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