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시, 태풍 대비 옥외광고물 관리 매뉴얼 제작
상태바
인천시, 태풍 대비 옥외광고물 관리 매뉴얼 제작
  • 우연주
  • 승인 2019.10.2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옥외광고물이 재난안전관련 규정에 매뉴얼작성 의무대상은 아니지만, 태풍에 취약하고 이탈시 2차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높아 위기단계별로 실무중심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여 다음 풍수해 발생시까지 활용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옥외광고물은 주로 건물 외벽에 설치되어 태풍 등 풍수해 발생 시 쉽게 이탈되어 2차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 시민안전과 광고물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이 필요한 시설물이다.

올해 발생한 태풍은 19개이며 지구온난화로 인해 태풍이 잦고 강도가 점차 세어지고 있다는 기상청의 분석이 있다. 지난달 인천을 관통한 태풍(링링) 발생 시 시내 196개의 옥외광고물이 이탈,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바 있다.

매뉴얼에는 시 및 군·구 옥외광고물 담당부서가 풍수해에 대비하여 단계별로 취약지역 순찰 및 긴급 안전점검, 시민안전 홍보, 긴급복구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으며, 특히 지역별 취약지역에 대한 지정을 통한 순찰 강화,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방재단 구성운영, 긴급 조치 등 응급복구에 따른 예산활용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옥외광고물을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전망이다.

반상용 도시경관과장은 “최근 지구온난화로 태풍의 발생 빈도뿐만 아니라 강도도 점차 높아지고 있어 효과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며 “매뉴얼 활용을 통해 시민안전과 옥외광고물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