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향대 서교일 총장, 학생들과 소통간담회 가져
상태바
순천향대 서교일 총장, 학생들과 소통간담회 가져
  • 최남일
  • 승인 2019.10.2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 제공.
순천향대학교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순천향대학교 서교일 총장이 지난 28일 오후 교내 대학본관 대회의실에서 이상훈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학생간부들과 학생자치단체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통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대학에서 진행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학생 간부들에게 설명하고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문대규 기획처장은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미래사회에 대응, 대학기본역량 강화와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고, 자율적인 혁신을 통해 미래형 창의인재를 양성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또 학생의 창업과 상담지원, 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AI기반 ‘앙봇(Enbot)시스템 구축’과 대학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가칭)충남영상문화산업단지 조성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총학생회와 자치단체 학생들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개진됐다. 총학생회와 자치단체장들은 각각 개인별 의견 또는 단과대학이 처한 여러 가지를 건의하고, 서 총장은 답변을 하는 방식으로 토론을 이어갔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서교일 총장은 적극적으로 답변하면서 학생회와 대학 발전계획에도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학생들과의 저녁 식사를 위해 아산시 풍기동에 위치한 한 식당으로 이어진 간담회는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을 주제로 서 총장이 총학생회 간부 학생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형식으로 진행돼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특히 서 총장은 참석한 학생들에게 일일이 음료수를 따라주고 학교생활에 대해 고충과 그에 따른 의견을 듣거나 함께 셀카를 촬영하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을 이어갔다.

서교일 총장은 “다양한 학생들의 다양한 건의와 의견에 대해 대학도 수용하고 추진하려면 우수한 신입생들이 들어와줘야 한다”며 “여러분도 후배들에게 적극적으로 이런 대학의 변화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