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시 수능시험 당일 점심지원 무산 위기
상태바
순천시 수능시험 당일 점심지원 무산 위기
  • 강종모
  • 승인 2019.10.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란 순천시의회 의원, 순천교육청 이중성 행정 비판
이영란 순천시의회 의원.
이영란 순천시의회 의원.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올해 수능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에게 점심 급식을 지원하는 계획이 교육지원청의 준비소홀로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

수험생 급식 지원은 지난 5월 제232회 순천시의회 임시회에서 이영란 의원이 시정질문을 통해 수능시험 당일 점심 급식을 제공하는 방안을 순천시에 제안했으며, 순천시는 제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했다.

순천시는 관련 예산을 지원키로 하고 시행에 필요한 준비를 했으나 교육지원청은 수능을 코앞에 둔 지난 28일에서야 수능시험 해당 학교장, 교육관계자 등 협의회 회의를 통해 고사장 인원초과, 조리원 근무 조건 등의 문제를 들어 올해는 실시가 어렵다는 최종 입장을 밝혔다.

이에 이영란 의원은 “수능당일 급식지원은 당초 고등학교 교장들과 학부모들의 건의를 토대로 정책 제안을 했다”며 “6개월 이상의 준비 기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와서 몇몇 학교장들이 난색을 표명하고 다음해부터 실시하자는 결정은 일방적인 행정 편의주의 발상”이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교육지원청에서 내세우는 무산 이유인 급식실 좌석 부족과 낮선 급실식 이용으로 인한 혼란 등 문제는 업무 태만에 대한 비판을 피하기 위한 핑계에 불과하다”며 말로만 학생이 주인 되는 교육을 강조하는 교육지원청의 이중성을 비판했다.

수능시험 당일 점심 급식 제공은 전체 수험생에게 급식 제공이 가능해 도시락을 준비하는 학부모들의 수고를 덜뿐만 아니라 보편적 복지를 구현하는 의미도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