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종로구, 드림스타트 1박 2일 가족품愛 힐링캠프 진행
상태바
종로구, 드림스타트 1박 2일 가족품愛 힐링캠프 진행
  • 서인경
  • 승인 2019.10.3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4월 캠프 모습(사진=종로구청 제공)
지난 4월 캠프 모습(사진=종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내달 1일과 2일 경기도 가평 일대에서 '드림스타트 1박 2일 가족품愛 힐링캠프'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구는 경제적 어려움 등 여러 사유로 가족 여행을 쉽게 하지 못하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대상 가족에게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즐거움과 삶의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가족캠프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4월 제주도, 8월 전북도 고창 상하농장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한다.

지난 여름캠프 때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경치가 좋은 인근 지역으로 가족과 가을 여행을 가고 싶다는 의견이 많아 구는 이번 가족캠프 장소를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등이 있는 경기도 가평으로 정했다.

이번 가족캠프는 ‘가족품愛 힐링캠프’를 주제로, 힘든 생활을 하며 그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분위기를 향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드림스타트 사례관리대상 13가족, 총 40여명이 참여한다.

첫날 오전 구청에서 가평으로 버스로 이동하며, 쁘띠프랑스에서 진행하는 ‘오르골 시연 및 설명’에 참여해 오르골의 원리와 역사를 알아보고 오르골 연주를 감상한다. 이후 가족끼리 자유롭게 쁘띠프랑스를 둘러보며 가족만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어서 좋은아침연수원으로 이동해 가족 간의 이해와 배려심 함양을 위해 전문교육기관이 강의하는 ‘우리가족을 부탁해’ ‘가족소통’ ‘가족사랑’ 등 가족친화교육을 듣게 된다. 

둘째 날에는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다육이끼볼 만들기’를 체험한 후 국화전시회, 단풍 축제 등 수목원을 둘러보며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고 서울로 돌아올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가족 친밀감을 형성하고, 자라는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가족캠프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이 늘고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가족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