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대, 장애학생지원센터 이전 개소
상태바
순천대, 장애학생지원센터 이전 개소
  • 강종모
  • 승인 2019.11.0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학생지원과 내에 있던 장애학생지원센터를 대학본부 2층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이전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가진 이전 개소식에는 고영진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교수 및 센터 관계자들과 장애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장애학생지원센터의 새출발을 축하했다.

새로운 장소로 이전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기존 장애학생의 교육 및 생활에 관한 지원과 함께 장애학생들의 학습과 휴식이 가능한 쉼터 공간도 확보해 장애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이번 장애학생지원센터 이전 개소로 재학 중인 장애학생들 뿐만 아니라 장애가 있는 지역민들에게도 좀 더 적극적인 지원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들의 학습과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대학생활 중 어려운 부분에 대해 담당자와 쉽게 소통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공간”이라며 “장애학생지원센터가 주축이 되어 차이가 차별을 만들지 않는 순천대 정책을 잘 드러내는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학생도우미 지원, 교수·학습 보조기구 지원, 학내구성원들의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장애학생들의 학내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