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강릉시, 강릉국제영화제 맞춤형 교통대책 추진
상태바
강릉시, 강릉국제영화제 맞춤형 교통대책 추진
  • 서인경
  • 승인 2019.11.0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국제영화제 행사장 안내도(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국제영화제 행사장 안내도(강릉시청 제공)

[강릉=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강릉시는 오는 8일 강릉국제영화제가 개최됨에 따라 메인 행사장인 강릉아트센터 일원을 중심으로 특별 교통대책이 시행된다고 2일 밝혔다.

세계 여러 나라의 영화산업 관계자들과 국내 내빈들이 초청되는 이번 강릉국제영화제는 아트센터에 펼쳐질 레드카펫을 중심으로 개막식장과 리셉션장 등은 주민들의 주요 통행로이자 주거지와 인접한 점을 감안해 통행 차단보다는 우회도로 위주로 교통대책을 수립하여 시행된다.

특히 영화제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레드카펫 행사에 맞춰 차량으로 인한 소음, 교통혼잡, 조명간섭 등이 없도록 하는 등 세심한 교통관리대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시는 초청인사와 방송차량 등을 위한 주차장 확보를 위해 오는 4일부터 차량 이동을 안내하고 행사장 주변 무질서한 주차환경을 정비해 나가고 있으며 개막식 당일에는 일부 도로의 통행을 제한하고 우회도로의 이용을 당부하는 내용의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교통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일반 관람객과 초청내빈의 주차구역을 분리해 운영할 예정이며 주차장 주변에 충분한 안내판 설치로 관람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한편 시외버스나 강릉역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하여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시 교통과 관계자는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오는 4일~8일까지 종합경기장내 행사장 주변에 차량을 이동해달라"며, "일부 통행에 제한이 있어 불편이 예상되지만 국제영화제를 통해 강릉을 세계적인 영화도시로 만드는 이번 행사의 성공을 위해 시민들의 양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