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수성초,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최우수교 선정...교육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대구 수성초, 학교폭력예방캠페인 최우수교 선정...교육부 장관상 수상
  • 윤진오
  • 승인 2019.11.0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최우수교 선정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 수성초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최우수교 선정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 수성초등학교(교장 서양심)가 지난달 30일 고양시에 위치한 EBS 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9 교실에서 찾은 희망’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학교부문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9 교실에서 찾은 희망’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교실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구호단체인 월드비전에서 2012년부터 진행하는 학급 참여형 캠페인으로 EBS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가 후원한다.

올해는 ‘따뜻하게 말해줘’를 주제로 지난 4월부터 캠페인 동영상을 시청한 후 교사와 학생이 플래시몹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출품된 2082개 작품 가운데 작품완성도, 협동성과 즐거움, 미션수행, 참여소감을 기준으로 평가해 1085개 학교가 참여한 학교부문에서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학생들의 폭력예방과 즐거운 교실문화 정착을 위해 고민해온 수성초는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행복한 교실 만들기 프로젝트를 구상해 행복놀이시간을 이용해 영상을 제작했다.

플래시몹에 참여한 6학년 김미주 학생은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춤을 춰서 재미있었고, 간주 부분의 미션 중 서로에게 따뜻하게 칭찬하는 말을 전하는 기분 좋은 시간을 만든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양심 교장은 “교사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캠페인 활동이 진행되며 학교 곳곳에서 들려오는 노래와 학생들의 웃음소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며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있었는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모든 수성가족들이 행복해하고 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