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시, 제3회 지투페스타 성료
상태바
순천시, 제3회 지투페스타 성료
  • 강종모
  • 승인 2019.11.0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개최된 호남권 최대 게임 전시회 ‘제3회 지투페스타(G2FESTA)’ 행사가 순천 시민들과 전국 각지에서 온 게임마니아들의 열띤 참여로 누적 관람객 약 27000여명을 기록하며 호남지역 게임 산업의 밝은 미래를 알렸다.

올해 3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전남도, 전북도, 광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호남권 최대 게임전시회이며, 호남권 대표 게임기업 27개사의 VR·AR, 모바일, 시뮬레이터 게임 체험존과 레트로게임존, 인디게임존, 5G 체험존으로 공간을 구성해 다양한 체험콘텐츠를 소개했다.

또한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 ‘순천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는 사전 선수모집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전국각지에 온 참여자들이 자신의 기량을 뽐내며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경기에 임했다.

뿐만 아니라 개막식부터 진행된 초청가수들의 미니 콘서트와 코스튬플레이 전국대회, 게임스트리머 무대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함께 펼쳐져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지투페스타’는 게임문화 세대공감 축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특정 마니아층 중심의 인기게임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콘텐츠를 선보였다.

추억의 레트로 게임, 보드게임, 취미 게임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제공해 자녀와 동행해 행사장에 방문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이재근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행사로 지역 게임기업과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듦으로써 지역게임 콘텐츠를 홍보 할 수 있는 계기로 앞으로 지역 게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김재빈 시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전 세대를 아우르면서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것은 게임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며 “게임 산업의 선도도시로 나가기 위해 연향뜰 일대를 게임 산업의 중심지로 개발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