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2019 제주감귤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9 제주감귤박람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1.0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제주감귤박람회 사진(사진=제주도청 제공)
지난해 제주감귤박람회 사진(사진=제주도청 제공)

[제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도는 오는 8~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서 ‘감귤산업 50년, 미래감귤 100년의 가치’를 주제로, 제주감귤박람회를 개최한다.

4일 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00여 개 업체,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관람객 1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제주감귤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자리로, 다채로운 문화 및 체험 행사 등을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한다.

오는 8일 오후 5시 행사장 주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폐막식 등 공식행사와 함께 ‘100년을 느끼다’ ‘함께 성장하다’ ‘빛을 밝히다’ ‘가치를 나누다’ ‘하나가 되다’란 5가지 주요 내용으로 주제관, 제주농업관, 우수감귤전시관, 감귤컨퍼런스, 바이어상담회, 귤림추색 돌담길 걷기 등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오후 8시까지 야간 개장해 감귤 수확철 참여가 어려운 농업인들을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귤빛가요제, 동아리 문화공연, 버스킹공연, 별자리이야기, 불빛이 반짝이는 신비로운 감귤숲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미로원 감귤찾기, 이불 덮고 귤까먹기, 감귤 따기, 금물과원 퍼포먼스 등 관람객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정대천 도 농업기술원장은 “도민, 농업인, 관광객이 함께 하는 감귤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