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김포시,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선정
상태바
김포시, 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열린어린이집' 선정
  • 우연주
  • 승인 2019.11.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 제공)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김포시는 지난 1일 열린어린이집 45개소를 선정하고 선정서를 교부했다고 4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어린이집의 물리적 공간을 개방하고 보육 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 등에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져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함에 목적이 있다.

시는 지난달 1일부터 4일까지 신청을 받고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우수프로그램 운영 등의 세부 항목 충족 여부를 확인해 재선정 26개소, 신규 19개소 등 총 45개소를 선정했다.

신규로 지정된 열린어린이집은 내년 10월 31일까지, 재 지정된 어린이집은 2년, 3회 이상 연속 지정된 어린이집은 3년 동안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되며, 선정된 열린어린이집은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배점 부여,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시 가점 부여, 보조교사 신청 시 우선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정하영 시장은 “열린어린이집은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협력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드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꽃 중에 가장 아름다운 꽃은 아이들의 웃음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웃고 부모들이 신뢰 할 수 있는 개방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