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남서울대, 베트남 정부 공무원 연수 실시
상태바
남서울대, 베트남 정부 공무원 연수 실시
  • 최남일
  • 승인 2019.11.0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 제공.
남서울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가 오는 6일까지 ‘베트남 정부 고위급 관계자 및 빈투언성 공무원 연수’를 진행한다.

베트남 남동부 해안에 위치한 빈투언성은 호치민 시와 인접해 있으며 뛰어난 자연경관과 유적지가 많아 최근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지역관광 관리 및 브랜드 구축과 홍보’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탄뚜이(TRAN TIOI) 빈투언성 사무실장과 웬락응옥(NGUYEN LAN NGOC) 베트남 문화체육관광청 부사장 등 베트남 정부 고위급 관계자와 빈투언성 관계자 18명을 대상으로 한다.

연수에서는 한국의 관광 관련 특강과 관광 관련기관 현장 방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남서울대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지역관광관리, 브랜드 구축, 관광홍보 3개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현재의 한국관광정책을 이해하고 둘러보기 위해 경기관광공사와 아산시청을 방문한다.

대학 관계자는 “남서울대의 산학연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 협력할 것이며 연수단장으로 참석한 탄뚜이 사무실장을 비롯한 베트남 정부 관계자들과도 향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남서울대는 600여 명의 베트남 학생이 재학 중에 있으며 20개 대학 및 공공기관들과도 국제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