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군산시,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군산시, 비산먼지 발생 공사장 특별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11.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청 제공)
(사진=군산시청 제공)

[군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4일 오후 2시 시 민방위상황실에서 미세먼지 취약시기를 맞아 비산먼지 발생 건설공사장 100개소를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주 교육대상은 건설공사장 중 미세먼지 발생 우려가 있는 건축물 해체 및 터파기 등 토목공사 공정이 많은 공사장 위주로 진행됐다.

세부 내용은 미세먼지의 발생원인, 위해성, 미세먼지 현황 및 강화된 관리정책을 포함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 시행이 됐을 때, 관급공사의 경우 공사시간을 50% 이상 단축 운영 등 공사장 내 통행도로 물 살수 증가로 비산먼지 발생을 억제토록 하고 민간공사의 경우에도 공사시간을 50% 이상 조정 운영하도록 건설공사장 세부이행 사항의 규정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또한, 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달 중 참여희망 업체를 조사해 시와 사업자간 미세먼지 공동대응 자율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아울러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특별점검반을 동원해 비산먼지 억제조치 준수 여부를 점검할 방침이다.

강임준 시장은 “시민과 환경을 생각하고 더 나은 건설현장의 환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군산의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데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