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시 드림스타트 ‘가족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순천시 드림스타트 ‘가족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강종모
  • 승인 2019.11.0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여행, 잊지 못할 추억 만들기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2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35명이 함께 광주 패밀리랜드로 가족문화 체험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이 함께 야외로 나가 문화체험을 함으로써 친밀감을 높이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교육을 통한 가족관계 증진과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오전에 놀이공원에서 여러 가지 놀이기구 체험을 즐긴 아이들은 임실치즈 체험학교에서 직접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하고, 공연 관람 후에 맛있게 익은 피자와 점심식사를 즐겼다.

이후 아동과 부모는 함께 가을향기가 풍성한 산책로를 걸으면서 정답게 이야기도 하고,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태 동물원을 관람하며 부모와 아이들이 사진을 찍고 함께하는 시간을 보냈다.

장일종 시 시민복지국장은 “우리 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역사회 내 여러 자원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은경 시 드림스타트팀장은 “어린이 소방안전 교육 및 아동학대·폭력 예방프로그램, 건강검진, 특기적성 학원 연계, 전통예절 교육, 찾아가는 심리정서발달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