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교육청,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경북 공·사립 100% 참여
상태바
경북교육청,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경북 공·사립 100% 참여
  • 윤진오
  • 승인 2019.11.0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 457원과 사립 219원, 5일부터 원서접수
처음
처음학교로 화면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내년 유치원 유아모집을 위해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처음학교로(https://www.go-firstschool.go.kr)’는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입학을 신청하고 유치원은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입학업무를 처리해 입학절차의 공공성과 업무를 경감할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이다. 원서 접수를 신청할 학부모는 회원가입 후 유치원 모집요강을 확인해 신청하면 된다.

우선모집은 5일부터 3일간 접수하며 추첨결과는 오는 12일 오후 3시, 일반모집은 19일부터 3일간 접수하며 추첨결과는 26일 오후 3시에 ‘처음학교로’ 사이트에 발표되고 정해진 기간 내 등록을 하면 입학이 확정된다.

우선모집 조건은 1순위 법정저소득층 가정, 2순위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3순위 북한이탈주민 가정의 유아이고 유치원의 재량에 따라 공정한 입학절차를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4순위 기타 순위를 설정할 수 있다. 기타 순위의 내용은 유치원마다 다를 수있어 모집요강을 꼭 확인해야 한다.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처음학교로’에 접속해 공·사립유치원에 관계없이 희망 유치원 3개원, 재원생은 2개원에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접수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불가능할 경우 유치원 방문 접수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선착순 입학이 아니므로 맞벌이 가정 등에서도 여유 있게 원서접수를 할 수 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를 통한 유치원 입학 업무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시스템 운영과 홍보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