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 허지영
  • 승인 2019.11.06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7일 오후 2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 부산시치과의사회, 아름다운가게 부산본부,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관심과 애정 속에서 부산의 미래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들 기관과 힘을 모아 안정적인 지원 체계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을 총괄하고 각 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지역본부는 도시락과 자기계발비를 지원한다. 시치과의사회는 치과 무료 진료를, 아름다운가게 부산본부도 자기계발비를 지원하고, ㈔부산지역자활센터협회는 무료 세탁과 집 청소, 집수리 등을 지원한다.

변성완 행정부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 밖에서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청소년 지원센터로 나와 진학, 직업훈련, 건강 지원 등 각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청소년전화 1388’ 또는 ‘부산시 꿈드림(www.kdream.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