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울산시, 하반기 기술 강소기업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상태바
울산시, 하반기 기술 강소기업 초청 투자설명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1.0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6일 오전 11시 대전 시티호텔에서 대전·충남권 소재 기술 강소기업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기술 강소기업 초청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용창출력이 높은 대전·충청권 소재 기술 강소기업들을 유치해 대기업 중심인 지역 산업 생태계를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체계로 개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정보통신 11개사, 바이오 9개사, 방송통신 3개사, 에너지 10개사, 전자정보 2개사 등 총 35개사가 참여한다.

설명회는 기술 강소기업 추진계획 소개, 울산 투자기업 성공 사례 발표, 참석 기업체 간 정보 교류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오찬 등으로 진행된다.

시는 인공지능 자율운항 시스템을 개발한 ㈜씨드로닉스(대표 박별터)와 3D프린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쓰리디팩토리(대표 최홍관) 등 2개 울산 투자기업의 성공 사례 발표를 통해 기술 강소기업 유치에 나선다.

시 관계자는 “울산은 이전을 희망하는 기술 강소기업에 공장 설립에서부터 연구개발, 생산, 판로 개척까지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기술 강소기업들이 울산에서 새로운 터전을 마련해 울산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8년까지 기술 강소기업 500개 유치와 기술 중심의 일자리 1만개 창출을 목표로 매년 기술 강소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설명회 개최 등 지속적인 유치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