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충북선수단 해단식 개최
상태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충북선수단 해단식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9.11.0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순위 7위 달성 쾌거, 선수·지도교사 등 표창 시상
충북선수단 해단식(사진=충북도 제공)
충북선수단 해단식(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6일 S컨벤션에서 이장섭 정무부지사를 비롯하여 입상선수, 지도교사, 충북기능경기위원회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충북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달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부산 일원에서 열린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충북선수단은 35개 직종에 100명의 선수가 출전해 금 2개, 은 7개, 동 7개, 우수 9개를 입상하여 종합 7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전국대회 금·은·동메달 등 입상자에게는 최대 1200만원의 상금과 해당직종 산업기사 실기 면제, 삼성전자 삼성중공업 등 대기업 취업기회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2022년 중국 상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평가전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장섭 정무부지사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해 준 선수와 지도자들의 노고에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충북도는 최선을 다한 모든 선수가 앞으로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정진할 수 있도록 기업체 1대1 매칭 취업지원 시스템을 구축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내년 전북도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전략직종 특별기술지원 및 모의평가전 확대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