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대구시 건설본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발 벗고 나서
상태바
대구시 건설본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발 벗고 나서
  • 윤진오
  • 승인 2019.11.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건설본부-대한건설협회-대한전문건설협회-대한기계설비협회, 소통간담회 개최
건설본부 소통간담회 산행 (산진=대구시청 제공)
건설본부 소통간담회 (사진=대구시 건설본부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 건설본부(본부장 이동호)는 지난 5일 남구 대덕산일대에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의 3개 건설단체와 화합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건설협회 대구시회(회장 최종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대구시회(회장 김석),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대구시회(회장 변화곤) 등 3개 건설협회 소속 임직원 50여명과 산행을 실시하고 현장간담회를 개최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지역 건설관련 협회들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기술개발 및 신용등급 등의 향상을 위한 자구 노력과 현장에서의 철저한 안전관리로 시민 불편을 없애고, 지역사회 공헌에도 기여하기로 했다.

이동호 대구시 건설본부장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대형공사 지역 업체 참여,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지역 건설업체도 내부 자구 노력과 체질 강화에 힘쓰는 한편, 새로운 아이디어로 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민간사업자가 발주하는 대구지역 내 대규모 공사에 대해서도 지역 건설업체 원·하도급 참여와 지역 장비·인력·자재의 사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