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광주교육청 '2019 광주교육 시민토론회' 개최
상태바
광주교육청 '2019 광주교육 시민토론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1.0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전경(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전경(사진=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오후 3시 라페스타 웨딩홀에서 ‘2019 광주교육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광주교육, 소통(通)에 담고 협치로(路) 걷다’란 주제로 ‘교육협치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를 시민들에게 묻고 각계각층의 다양한 생각을 청취한다.

‘자치의 시대, 교육 협치의 방향과 시민의 역할’을 이야기하는 민형배 전(前) 광산구청장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교육협치, 지역협력, 학교자치 분야 의제들을 놓고 열띤 공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참여의 교육거버넌스 구축과 교육협치 비전 수립을 위한 시민 의견수렴의 과정으로 시민과 함께 교육정책을 만들어가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지난 7월 출범한 제1기 광주교육시민참여단 위원들이 토론회 준비위원으로 참여해 광주교육의 협치역량을 높여가고 있다.

토론회 의제는 광주교육시민참여단 분과위원회에서 제안한 의제와 시민 공모를 통해 발굴한 의제를 놓고 정책 숙의의 장으로 마련된다.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교육협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하며, 토론회 결과는 이후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한다.

참여대상은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과 청소년, 학부모, 시민, 교직원 등 총 160여 명이며, 토론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1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시민대상 의제 공모도 오는 11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민참여담당관 시민참여팀(062-380-4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