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주시, 내년 해오름동맹 신규 공동협력사업 발굴 회의 개최
상태바
경주시, 내년 해오름동맹 신규 공동협력사업 발굴 회의 개최
  • 박춘화
  • 승인 2019.11.0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경주·울산·포항시 실무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내년 해오름동맹 신규 공동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지난 6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처 대회의실에서 경주·울산·포항시 실무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내년 해오름동맹 신규 공동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장도시인 경주시가 '동해남부권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 하반기 정기회에 앞서 올해 공동협력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신규 공동협력 사업을 발굴·논의했다.

경주, 울산, 포항 세도시의 사업 실무자 20여명이 참석해 농·축산 분야 신설, 해오름동맹 도시 생산 농축산물 판매·홍보 교류, 해오름동맹 평생학습도시 발전전략 상생 워크숍, 해오름 거주 외국인 활용 홍보 영상 제작, 해오름동맹 청소년 문화 교류, 동해남부선 전동차 연장운행(태화강역~송정역~신경주역) 등 내년 신규 사업에 대한 실무차원의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회의를 마친 후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다양한 전시, 영상, 체험, 공연 프로그램을 관람하며 해오름동맹의 우호를 다지고, 경주시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며 콘텐츠 구성에 대한 업무를 연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기 미래사업추진단장은 "해오름동맹의 공동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내실 있게 추진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오름동맹 상생협의회는 오는 26일 경주에서 하반기 정기회를 가지고 해오름동맹 특별음악회를 관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