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 비교견학 실시
상태바
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 비교견학 실시
  • 노승일
  • 승인 2019.11.0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간의 일정으로 경남 진주시와 통영시 일원서 진행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위원장 이우균)가 오는 8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경남도 진주시와 통영시 일원에서 비교견학을 실시한다.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비교견학은 타 지역의 모범사례를 견학해 청주시 농업 분야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의원 개인의 의정역량을 강화해 연구하는 의회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원들은 ‘농업을 한곳에, 미래를 한눈에’라는 슬로건을 내건 '2019 진주 국제농식품박람회'를 찾아 첨단농기계를 비롯해 딸기수확 로봇, 접목 로봇 등 스마트농업과 각종 농가공식품 등을 관람하며 미래농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농업의 신기술을 접하고 시 농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경남도 우수 농특산물 전시·판매장과 함께 원예치료체험, 우리밀 놀이터, 곤충 체험 등 풍성한 체험행사도 둘러보며 앞으로 청원생명축제 및 문암생태공원 등 각종 행사시 소비자들이 관심을 갖고 찾아올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행사 마련을 위해 머리를 맞대었다.

이우균 위원장은 “전국의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인 청주시의 위상을 높이며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스마트팜 및 신재생에너지 이용기술 등 첨단농업으로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등 청주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