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부산시, 유-스페이스 BIFC 입주기업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상태바
부산시, 유-스페이스 BIFC 입주기업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참가
  • 허지영
  • 승인 2019.11.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핀테크 전문 전시 및 콘퍼런스 행사인 ‘2019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 유-스페이스(U-Space) BIFC 입주기업들과 함께 참가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유-스페이스 BIFC에 입주한 지역기업들이 지난해 130개국 4만5000여 명, 16개 국가관 500개 업체가 참가한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에서 기업을 알리고 싱가포르 소재 투자기업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에도 나선다.

이번 페스티벌의 한국관에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금융위원회, 서울시 등과 함께 부산에서도 ㈜에이아이플랫폼과 ㈜플라밍고가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을 받아 부스 전시와 미니 데모데이 등에 참가한다.

또한, 이들 2개 기업과 함께 ㈜퍼스트페이먼트, (유)블루바이저시스템은 오는 13일 위워크 싱가포르점에서 싱가포르 소재 4개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집중 투자유치 설명회도 개최한다.

이번 기업들의 싱가포르 투자설명회 참여는 유-스페이스 BIFC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시와 BNK금융그룹, 위워크 랩스(WeWork Labs)는 물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을 통해 성사됐다.

김윤일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부산에 강점이 있는 많은 스타트업이 신남방과 신북방 지역에 진출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