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남원농기센터, 명품농업대학과정 졸업식 개최
상태바
남원농기센터, 명품농업대학과정 졸업식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1.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농업기술센터 제공)
(사진=남원농업기술센터 제공)

[남원=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8일 지역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인육성을 목표로 명품농업대학과정 졸업식을 가졌다.

센터에 따르면, 그동안 34개 과정 1500여 명을 배출했으며, 내실있는 운영으로 도농업기술원 및 진흥청 주관의 최우수기관 및 우수기관에도 3회에 걸쳐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제10기에는 3개 과정 120명을 꾸려 10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높은 졸업률을 보였다.

특히, 이날 졸업식에는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윤지홍 의장 등 많은 내빈이 자리를 함께했다.

명품농업대학 학장인 이환주 시장은 졸업장과 공로상을 시상하고 축하 인사와 함께 지역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윤지홍 시의회 의장은 교육생 자치활동에 공이 많은 졸업생에게 모범상을 시상했으며 박노현 농협중앙회 남원시지부장은 우수학과상을 시상했다.

이밖에도, 졸업생들은 지난 교육과정을 상기하며 단순 이론교육만이 아닌 현장 및 실습교육이 병행된 덕분에 농업기술 습득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농장경영에 자신감이 생겼다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나상우 소장은 “지역농업발전과 경쟁력이 강화된 농업CEO 육성을 위해 명품농업대학운영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점검하고 보완해 지역농업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농업전문교육과정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