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원주보건소, 수두 예방접종과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당부
상태바
원주보건소, 수두 예방접종과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당부
  • 서인경
  • 승인 2019.11.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원주시청 제공)
(포스터=원주보건소 제공)

[원주=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원주보건소(소장 이미나)는 최근 관내 초등학교에서 수두 의심 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예방접종과 함께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를 당부했다.

9일 보건소에 따르면 수두는 환자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방울,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감염병이다. 미열을 시작으로 온몸에 발진성 수포가 일주일 가량 발생하는 특징이 있다. 

수두는 영·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전파력이 높고, 매년 4월~6월과 10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환자 발생이 증가한다.

보통 생후 12~15개월 사이에 실시하는 예방접종 기록을 확인해 누락되었다면 접종을 해야 한다. 예방접종을 제때 완료하면 발병을 사전에 막을 수 있으며, 감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앓고 지나가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예방접종을 했더라도 감염될 가능성이 있어 단체생활 시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및 기침 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의 경우 한 명만 감염돼도 집단 유행으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피하고 모든 피부병변(물집)에 딱지가 앉을 때까지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학교와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