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5 (금)
인천시 '2019 아이사랑 꿈터 한마당' 개최
상태바
인천시 '2019 아이사랑 꿈터 한마당'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1.1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청 제공)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함께 육아, 행복 육아’를 주제로 ‘2019 아이사랑 꿈터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고, 즐기고, 체험하는 나눔의 장을 통해 함께 돌보는 사회, 행복한 육아를 통하여 저출산을 다함께 극복해 나가고자 마련됐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날 식전행사로 엄마, 아빠가 되는 좌충우돌 성장기 뮤지컬 ‘비커밍맘’ 갈라쇼가 진행됐으며, 기념식에서는 저출산 극복 및 인식 개선 유공자인 더 아나벨라 웨딩 대표 이주동 외 7명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인천에서는 최초로 황갑주 마술사를 초청해 ‘일루전 애니멀 매직쇼’를 펼쳤으며, 특히 유·소아들이 무대에 올라 직접 마술을 체험했다.

또한, 그림육아 에세이로 유명한 심재원 작가를 초청하여 아빠육아 경험을 다룬 토크 콘서트 ‘라떼 파파의 하루’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소통의 시간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문화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특히 유아들의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 놀이체험마당을 마련해 추워진 날씨에 야외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의 놀이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고 가정에서 함께하는 육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