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GTEP, 베트남 무역전시회 참가
상태바
남서울대 GTEP, 베트남 무역전시회 참가
  • 최남일
  • 승인 2019.11.10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 제공.
남서울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GTEP사업단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베트남 박닌에서 열린 ‘Vietnam Industrial Automation Fiesta 2019’에 참가했다.

‘Vietnam Industrial Automation Fiesta 2019’는 200여 개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하고, 매년 8000명 이상의 방문객과 바이어가 참가하는 베트남의 대표 무역 전시회이다.

남서울대 GTEP사업단은 이번 전시회에 충남의 산업처리공정 제어장비 제조업체 ‘울트라이노베이션’과 협력해 참여했다.

이 전시회에 매년 참여하고 있는 울트라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남서울대 GTEP사업단과 함께 500달러의 샘플 판매 수출을 계약한 이후 1년간 총 수출액 약 6만 달러의 성과를 냈다.

남서울대 GTEP사업단장 조원길 교수(글로벌무역학과)는 “앞으로도 우리 지역 기업의 아이템을 적극 홍보하고 바이어 발굴에 힘써 좋은 결과로 이어지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서울대 GTEP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 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GTEP)에 2009년부터 11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 중국 춘계 수출입 상품교역회에 참가해 약 3만6000달러의 수출성과를 내고, 미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아마존에서 국내기업제품을 판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