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주시, 승강기 안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상태바
전주시, 승강기 안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 강채은
  • 승인 2019.11.1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1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승강기 안전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시는 6개 공동주택의 관리자와 주민 등 총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사고대응 안전교육 및 모의 합동훈련을 실시하는 등 승강기 사고대응 체계 확립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 지역에는 전북지역 2만여 대 승강기 중 절반 정도인 1만여 대 이상의 관리대상 승강기가 운행되고 있어, 도내 유지관리업체 26곳 중 절반이 넘는 14곳이 등록돼 있다.

이밖에도 유지관리 업체 14곳 전체를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점검이 적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승강기 유지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다중이용시설 및 장기 사용 승강기 2000여 대에 대해서는 별도의 점검을 실시하는 등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유영문 시 시민안전담당관은 “승강기는 이용하기 간편하고 편리하지만 안전사고가 발생하면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면서 “시민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승강기 안전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