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대구시의회 건설교통委 "시민 혈세 허투루 쓰지 말자"
상태바
대구시의회 건설교통委 "시민 혈세 허투루 쓰지 말자"
  • 윤진오
  • 승인 2019.11.1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교통위원회 '2019 행정사무감사' 실시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박갑상)는 11일 대구시 건설 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은 건설공사에서 설계변경으로 인한 공사비 증액이 많은 점을 지적하고 잦은 설계변경으로 인해 사업비가 증가되어 시간과 예산이 낭비된다면서 대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박갑상 의원은 원도급사와 하도급사와의 관계에서 빚어지는 갈등 관계 원인을 파악하여 본부에서 중재적인 역할을 통해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분리발주와 통합발주를 비교 분석하여 유리한 방향으로 발주하는 방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김대현 의원은 팔공산 구름다리 설치사업은 지역 관광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훼손을 최소화하고 반대하는 분들을 설득하여 빠른 시일 내에 구름다리를 준공하여 국내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주문하였다.

김성태 의원은 수의계약 업체 선정 시 가격, 기술력 등 객관적이고 투명성이 확보된 기준으로 평가하는 등 공정성을 가지고 진행하여 향후 지역 업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대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황순자 의원은 영조물 건립, 각종 도로 공사 등에 내진설계 확보에 따른 내진성능 확보하여 지진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김원규 의원은 달성습지 탐방나루 조성공사의 환경 훼손을 지적하며, 현풍하수처리장 건설과 관련하여 공정 99% 보이지만, 사업이 완벽하게 성공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지적하면서 앞으로의 계획 방향과 대책에 대하여 본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