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대구교육청, 사회복무요원 사기진작을 위한 자리 마련
상태바
대구교육청, 사회복무요원 사기진작을 위한 자리 마련
  • 윤진오
  • 승인 2019.11.11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무요원 위로공연과 모범 근무자 12명 교육감 표창
대구교육청 행정안전사회복무요원 사기진작 위한 자리마련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교육청 행정안전사회복무요원 사기진작 위한 자리마련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8일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장애학생활동지원 중인 사회복무요원 209명을 대상으로 ‘2019 사회복무요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장애학생 지원에 힘써준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되었다. 교직원 밴드의 위로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사회복무요원 12명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하고, 참여 사회복무요원에게 영화관람권과 기념품을 지급하는 등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에 대한 위로의 시간을 가졌다.

대구교육청 소속 사회복무요원은 146개 학교에서 215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교육현장에서 장애학생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에서 장애학생 등하교 지원, 식사 및 학습준비 지원 등 장애학생이 학교생활을 원활히 잘 해 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돌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장철수 행정안전과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일선학교 학생 및 교직원들과 잘 어울리고, 학교의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맡은 업무에 성실히 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복리증진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