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충북경찰, 청주권 배달 오토바이 특별 합동단속
상태바
충북경찰, 청주권 배달 오토바이 특별 합동단속
  • 오효진
  • 승인 2019.11.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인도주행,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중점 단속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경찰청은 내달 31일까지 청주권 주요 교차로에서 배달 오토바이 특별 합동단속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음식점 배달 오토바이는 물론 퀵서비스 업체가 많아지면서 오토바이의 교통법규 위반행위로 인한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어 이를 근절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청주권의 오토바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가 도내 전체 발생건수의 절반(54%) 이상을 차지함에 따라 우선 청주권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오는 24일까지 2주 동안을 홍보‧계도 기간으로 정하고 배달대행 업체에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자발적인 교통법규 준수를 유도하고, 홍보 계도 기간 이후부터 연말까지 집중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법규위반 오토바이 단속을 위해 주요 교차로에 청주권 3개 경찰서 교통순찰차와 지방청 싸이카순찰대, 경찰관 기동대 등 가용경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인도주행, 신호위반, 중앙선침범 행위에 대해 그물망식 단속을 실시하고 캠코더 촬영을 통해 도주 오토바이에 대해서는 사후에 추적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충북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특별 합동단속은 보행자 안전을 위협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오토바이 법규위반 행위를 근절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오토바이 배달원·배달대행 서비스 업체의 적극적인 동참은 물론 시민들도 오토바이의 법규위반 행위를 목격하는 경우 스마트 국민제보 앱 등을 이용해 적극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