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보호사업 기관평가 전국 '최우수'
상태바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 노인보호사업 기관평가 전국 '최우수'
  • 허지영
  • 승인 2019.11.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시 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남정주)이 전국 29개 노인보호전문기관을 대상으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9년 노인보호사업 기관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04년부터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한 사업을 해오고 있는 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 노인을 위한 24시간 신고상담 전화(1577-1389)와 학대 노인 일시보호 쉼터를 운영 중이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은 최근 3년 동안의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운영 현황과 사업 성과에 대하여 기반 구축, 사례 관리, 예방 교육 등 5개 분야 23개 지표를 대상으로 질적 평가와 현장 평가를 통해 결정됐다.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과 한국산업관계연구원에 의뢰해 실시됐으며, 이번 평가에서 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학대 피해 노인에 대한 현장조사 및 사례 관리 부문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은 오는 14일 오후 2시 여수에서 개최되는 ‘보건복지부 민·관 협력체계 활성화 워크숍’에서 열린다.

시 관계자는 “급속한 고령화 추세에 따라 노인보호전문기관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관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노인 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