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새누리당, 민간사찰 특검제 실시 촉구
상태바
새누리당, 민간사찰 특검제 실시 촉구
  • 구자억 기자
  • 승인 2012.04.02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강원지역 지원유세중인 박근혜 중앙선거대책위원장은 이이재 후보(강원 동해·삼척)의 지원유세를 위해 삼척시 남양동 삼척우체국앞 이이재 후보의 거리유세장을 찾아 지원연설을 갖고 삼척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사진제공/새누리당)    

새누리당은 민간인 사찰문제에 대해 이명박 정부는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상일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2일 현안관련 브리핑을 통해 민간인 사찰은 인권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범죄행위라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민간인 사찰이 왜 이루어졌는지 그 결과가 어는 선까지 보고되었는지 진실 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누리당은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진데 대해 국민에세 사과해야 하고 권재진 법무장관 등 책임 있는 분들에게 물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새누리당은 청와대가 노무현 정부시절에도 국무촐리실에서 민간인과 정치인 등을 사찰했다며 관련 자료를 내놓아고 그 문건을 보면 역시 충격이라고 지적했다.
 
노무현 정부시절의 총리실 조사심의관실은 현 정부에서 문제를 일으켰던 총리실 공직윤리지원관실의 전신이라고 거듭 지적했다.
 
새누리당은 노무현 정권이든, 현 정권이든 인권을 짓밝는 짓을 아무 거리낌이 없어 자행한 이유에 대해 국민은 알고 싶어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은 민간인 사찰과 관련해 민주통합당에게 전정권과 현 정권의 민간인 사찰문제에 대해 성역 없는 특검을 즉각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세누리당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전 정권과 현 정권의 사찰관련 자료들이 정치권으로 유입된 적이 여러 번 있었고 그로 인해 정치권은 폭로와 정쟁의 소용돌이에 빠졌고 민생은 뒷전으로 밀렸다며 특검을 통해 규명해야한다고 거듭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