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청주시-충북도, 문화도시 재정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청주시-충북도, 문화도시 재정협력 협약 체결
  • 노승일
  • 승인 2019.11.1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들의 문화적 삶 지원 위해 힘과 지혜 공동 노력 '맞손'
사진 설명 : 한범덕 청주시장(왼쪽)과 이시종 충북도지사(오른쪽)는 13일 오후 3시 30분 충북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문화도시 재정협력 및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한범덕 청주시장(왼쪽)과 이시종 충북도지사(오른쪽)는 13일 오후 3시 30분 충북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문화도시 재정협력 및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충북도가 13일 오후 3시 30분 충북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정부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문화도시 사업에 청주시가 최종 선정되기 위해 공동 노력하는 ‘문화도시 재정협력 및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추진하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도약한다는 차원에서 시와 충북도가 함께 힘과 지혜를 모으기로 한 것이다.

청주시와 충북도는 실무협의체를 가동해 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시와 충북도가 체결한 협약서에는 청주시가 문화도시로 최종 선정되고, 안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총사업비의 15%를 도비로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시는 지난해 12월 제1차 문화도시 예비도시로 지정된 바 있으며, 올해 1년 동안 진행한 예비사업을 평가받아 내달 문화도시 최종 지정 여부가 결정된다.

한범덕 시장은 “청주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돼 글로벌 브랜드를 갖고 관광 및 도시재생과 연계해 경제와 산업으로도 연결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