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나사렛대, 충남권 최초 통합선발제로 신입생 선발
상태바
나사렛대, 충남권 최초 통합선발제로 신입생 선발
  • 최남일
  • 승인 2019.11.13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사렛대학교 제공.
나사렛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올해로 건학 65주년을 맞이한 나사렛대학교(총장 김경수)가 2020학년도 정시모집을 충남권 최초 통합선발제로 선발한다.

통합선발제는 4차 산업의 융·복합 교육을 위해 전공 간의 벽을 허물고, 학생들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는 무전공 입시제도이다.

사범계열, 보건계열, 예체능계열, 브리지학부를 제외한 일반학생전형 기독교학부 등 22개 전공(트랙)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전년도 모집 결과를 미루어 약 300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종 선발 인원은 내달 27일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존 입시는 고교 성적중심 또는 수능성적을 중심으로 지원하게 되어 자신의 흥미와 꿈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기에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 통합선발로 입학한 후 1년간 전공탐색 기회를 갖고 2학년 진급 시 전공을 선택할 기회를 부여한다.

신입생의 경우 대학에 입학하면 쿰(CUM)칼리지에 소속되어 전공강의, 전공동아리, 전공세미나, 전공박람회 등 각종 전공탐색을 하게 된다.

1학년 동안 자신의 적성과 관심, 꿈에 맞는 전공을 자유롭게 준비하고 선택하게 하는 것으로 ‘자율전공선택제’를 도입했다.

자율전공선택제는 1학년 과정을 마친 후 전공 선택 시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경쟁 없이 100% 보장하는 제도이다.

원서 접수는 내달 26일~31일까지 6일간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정원 내 모집의 경우 일반학생전형으로 선발한다.

정원 외에서는 특성화고졸업자·농어촌학생·기초생활수급자등·장애학생으로 구분해 선발한다.

전형유형별 모집인원을 살펴보면, 정원 내 모집에서는 일반학생전형 가군 158명, 다군 28명 등 총 186명이다.

정원 외 모집인 특성화고졸업자전형,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생활수급자전형, 장애학생전형은 수시모집 결과에 따라 내달 27일 확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kornu.ac.kr)를 참조하거나 입학홍보팀(041-570-7717~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