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울산시, 청년 창업 활성화 '유-창업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울산시, 청년 창업 활성화 '유-창업 페스티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1.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오는 15일과 16일 남구 롯데백화점 울산점 야외 광장에서 ‘청년 CEO 육성사업 U-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10기 청년 CEO 창업기업의 성과를 발표하고, 창업지원 시책을 홍보하여 지역 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다.

행사에는 창업기업 70개사가 참여하여 기업 홍보 및 제품 전시·판매가 이루어지며, 증강현실(AR) 및 드론 체험 등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또한, U-창업 페스티벌 행사와 더불어 오후 4시부터 울산 롯데호텔 2층 크리스털 볼룸에서는 '창업 도약 패키지 지원사업 성과 보고 및 데모데이 행사'가 개최되어 투자사 등에 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는다.

한편 지난 2010년 1기부터 시작된 ‘청년 CEO 육성사업’은 울산경제진흥원이 주관기관으로,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등 지역 대학들과 함께 초기 창업자 발굴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지난해 9기까지 총 1380명에게 창업을 지원하고 971명이 창업에 성공했으며 482명의 고용 창출의 성과로 울산 청년 창업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가해 1년간 교육 받고 창업한 기업들은 지역 내 창업 지원 기관에서 수행하는 시의 후속연계사업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